안녕하세요 재현입니다.
롤 시즌10 세트 룬, 템트리를 소개해드릴 차례에요.
탑이아닌 서폿 세트 공략 글입니다! 최근 탑보다 픽률이 높아졌고 좋습니다.
요즘 저도 세트에 재미가 생겼는데, 이렇게 좋은 챔피언을 혼자 쓸 순 없죠. ㅎㅎ
스펠은 점화를 강력 추천합니다. 탈진 쓸일 거의 없습니다 점화로 킬각 잡아주세요.
스킬 마스터는 W-E-Q-R 순서로 해주시면됩니다. 탑 세트와는 스킬트리가 달라요.
평타로 딜을 넣는거보단 안면 강타(E)로 이니쉬를 걸어주고, 강펀치(W)로 딜을 우겨넣는게 목표입니다.
본인이 딜을 넣는게아닌 우리팀 딜러들을 편하게 해줘야한다는거 알아두셔야해요!
응용할 수 있는 범위가 엄청나기때문에, 많이 해보시면 세트 활용도가 엄청 늘어날겁니다.
룬은 프로토타입:만능의 돌, 난입, 여진, 봉인풀린 주문서까지 4개나 사용합니다.
이 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건 난입이에요. 모두 사용해봤지만 난입이 가장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Q 스킬에 이속 증가가 붙어있지만 달라붙기가 힘들때가 있고, 빛의 망토로 커버가 안될때가 있죠.
하지만 난입을 사용하면서 그런 단점이 보완됐고, 게임이 더 편해졌습니다.
초반 봇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고 미드와 정글 싸움에 로밍을 다니며 풀어주시면됩니다.
템트리는 망자의 갑옷 - 가고일 돌갑옷, 기사의 맹세 순서로 사주세요.
빠른 이동속도로 이니쉬를 열어주는게 서폿 세트의 장점이기때문에, 망자의 갑옷은 선템 필수입니다.
한타때 앞에서 버텨주는 챔피언이 사용하기 아주 적합한 가고일 돌갑옷도 2번째 템으로 고정입니다.
3번째 템부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저는 거의 기사의 맹세를 사줘서 원딜을 보호해줘요.
신발은 신속의 장화를 올렸다가 후반에 힘들다면 헤르메스 또는 닌탑을 추천합니다!
카운터로는 모르가나가 있습니다.
뚜벅이 친구들의 공통점은 물기가 힘들고, cc가 넘쳐나는 챔피언에게 힘들다는거죠.
이니쉬를 거는 상황에 모르가나 속박(Q) 스킬을 맞거나, 안면 강타(E)나 궁극기를 블랙쉴드로 씹는다면...
세나와 카르마같이 위기 상황에 빠져나가는게 편한 챔피언들도 아주 힘듭니다. 벤해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도움됐으면 좋겠네요 :)
포스팅은 템트리창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면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